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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ice Only

편집제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나요?

DL3

DL3 내에서 읽기 전용 모드로 사용하도록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Device 내 설정 경로]

SETUP -> SYSTEM -> READ-ONLY MODE -> ENABLE

Sentry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동 파괴 기능이 무엇인가요?

DL3 & Sentry

데이터, USB기기의 비밀번호 등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 됩니다.

장비 포맷은 어떻게 하나요?

DL3

DL3 연결 후 장비 내에서 공장 초기화 기능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Device 내 설정 경로]

SETUP -> SYSTEM -> ZEROIZE DRIVE

Sentry

Sentry 연결 후 Unlocker.exe의 초기화 기능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Unlocker.exe 내 설정 경로]

잠금해제 -> 도구 -> Secure Volume 재포맷

장비 포맷은 어떻게 하나요?

DL3

DL3 연결 후 장비 내에서 공장 초기화 기능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Device 내 설정 경로]

SETUP -> SYSTEM -> ZEROIZE DRIVE

Sentry

Sentry 연결 후 Unlocker.exe의 초기화 기능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Unlocker.exe 내 설정 경로]

잠금해제 -> 도구 -> Secure Volume 재포맷

등록한 PC에서만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DL3 & Sentry

없습니다.

과거에 사용한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설정이 있나요?

DL3 & Sentry

없습니다.

비밀번호 분실 시 초기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DL3

DL3의 경우 관리자모드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공장 초기화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사용자모드 비밀번호만 분실하였을 경우, 관리자모드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사용자모드 비밀번호를 재생성하여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Device 내 설정 경로]

관리자모드 비밀번호 입력 -> SETUP -> USER PASSWORD -> ENABLE

Sentry

10회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공장 초기화를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동작 시 내부의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MacO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DL3 & Sentry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로그가 기록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DL3 & Sentry

USB 이벤트 로그 경로 : 이벤트 뷰어 ->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로그 -> Microsoft -> Windows -> DriverFrameworks-UserMode -> Operational

위의 경로에서 정상 생성 확인 가능합니다.

장비에 이벤트 로그를 남기지 않는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DL3 & Sentry

이벤트 뷰어 ->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로그 -> Microsoft -> Windows -> DriverFrameworks-UserMode -> Operational 속성

하드디스크를 분리 후 SSD를 넣어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DL3

하드디스크 교체는 불가능하며 DL3장비는 하드디스크와 SSD 라인업이 존재합니다.

RFID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DL3

키 값을 별도로 기재해두지 않았다면 DL3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SafeConsole의 공장 초기화 기능을 통해 초기화해야 합니다.

워런티 기간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DataLocker 하드웨어 제품의 워런티는 제품 수령일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 DataLocker DL3 / FE Series Hard Drives – 2 Years
  • DataLocker DL3 FE-G Series Hard Drive – 3 Years
  • DataLocker H300 / H350 Series Hard Drives – 5 Years
  • EncryptDisc Optical Media – 1 Year
  • Sentry K300 Flash Drive – 3 Years
  • Sentry ONE Flash Drives – 2 Years
  • Sentry 3 FIPS Flash Drive – 2 Years

국산 보안 USB, 외장하드와의 차이점이 뭔가요?

DL3 & Sentry

DL3는 중앙 관리가 가능한 유일한 H/W 방식의 암호화 외장하드입니다.

Sentry의 경우 기존의 보안 USB처럼 S/W 방식의 암호화가 아닌 H/W 방식의 암호화를 제공합니다.

DL3, Sentry모두 중앙 관리 없이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장하드를 분해하여 컴퓨터에 하드디스크를 연결하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나요?

DL3

DL3의 경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지만 내부의 데이터는 AES 256 bit로 암호화되어 있어 실제 실행 및 내용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DL3 FE의 경우 FIPS140-2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분해하려는 시도가 있을 시 모든 데이터가 날라가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DataLocker DL3 펌웨어를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나요?

DataLocker DL3 제품은 최신 펌웨어 버전으로만 출고 가능합니다.

다만, 기존에 구매하신 DL3 제품은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지원이 가능합니다.

DL3를 TV나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사용 가능한가요?

DataLocker DL3는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TV나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 용도에 맞게 포맷형식을 변경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맷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NFTS exFAT FAT32
 TV O X O
 스마트폰 X O O
 파일최대용량제한 16TB 512TB 4GB

※ Windows 환경에서는 32GB 이상의 대용량 저장장치에 FAT32 포맷형식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포맷 프로그램 이용이 필요합니다.

USB, 외장하드를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나요?

대량 구매 시 하드웨어에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맞춤형 제품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최소 주문 수량은 500개입니다. 맞춤 제작을 원하시는 경우 별도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대행으로 DataLocker 제품을 구매했는데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공식 판매점이 아닌 오픈마켓의 구매대행, 해외 직구로 구매하신 제품의 경우 국내 기술지원이 불가합니다. 제품 시리얼 번호를 통해 구매 이력이 확인 가능하니 구매 대행 및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하신 제품은 실 구매처를 통해 서비스를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SafeConsole Managed

편집제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나요?

DL3&Sentry

SafeConsole을 통해 읽기 전용 모드로 사용하도록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SafeConsole 내 설정 경로]

SafeConsole -> Manage -> Policies -> Modify Default Policy -> Write Portection

자동 파괴 기능이 무엇인가요?

DL3 & Sentry

SafeConsole 연동정보를 제외한 데이터, USB기기의 비밀번호 등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 됩니다.

장비 포맷은 어떻게 하나요?

DL3 & Sentry

장비 연결 후 SafeConsole에서 공장 초기화를 클릭하고 장비를 연결하면 공장초기화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SafeConsole 내 설정 경로]

SafeConsole -> Manage -> Drives -> Action -> Factory reset

등록한 PC에서만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DL3 & Sentry

DataLocker PortBlocker를 사용하여 SafeConsole과 연동된 PortBlocker가 설치된 PC에서만 장치를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SafeConsole 내 설정 경로]

SafeConsole -> Connection Token -> 복사 후 PortBlocker에 연결토큰 입력

SafeConsole -> Action -> Approve

PortBlocker 내에서 연결 확인 -> 승인된 PC에서만 사용 가능

과거에 사용한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설정이 있나요?

DL3 & Sentry

과거 비밀번호 이력에 대해 저장하여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정책 설정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 외에 패스워드에 대한 복잡도 설정 및 만료일 설정, 만료 횟수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분실 시 초기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DL3

DL3의 경우 관리자모드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공장 초기화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사용자모드 비밀번호만 분실하였을 경우, 관리자모드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사용자모드 비밀번호를 재생성하여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Device 내 설정 경로]

관리자모드 비밀번호 입력 -> SETUP -> USER PASSWORD -> ENABLE

Sentry

원격 비밀번호 초기화를 기능을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관리자에게 비밀번호 초기화 요청

[Unlocker.exe 내 설정 경로]

암호도움말 -> 계속 -> ‘요청코드’ 관리자에게 전송

  1. 관리자: SafeConsole에서 해당 장비 비밀번호 초기화 설정

[SafeConsole 내 설정 경로]

SafeConsole -> Manage -> Drives -> Action -> Reset password -> Client Request Code 입력 -> Server Response Code 사용자에게 전달 (메일 등)

  1. 사용자: 전달받은 복구코드를 입력하여 비밀번호 초기화 진행

[Unlocker.exe 내 설정 경로]

암호도움말 -> 계속 -> 복구코드 입력 -> 새 암호 입력 -> 원격 비밀번호 초기화 완료

MacO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DL3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원예정)

Sentry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로그가 기록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DL3 & Sentry

USB 이벤트 로그 경로 : 이벤트 뷰어 ->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로그 -> Microsoft -> Windows -> DriverFrameworks-UserMode -> Operational

위의 경로에서 정상 생성 확인 가능합니다.

장비에 이벤트 로그를 남기지 않는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DL3 & Sentry

이벤트 뷰어 ->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로그 -> Microsoft -> Windows -> DriverFrameworks-UserMode -> Operational 속성

SafeConsole로 관리하는 Device가 Agent 방식인가요?

DL3 & Sentry

Device는 Agent 방식이 아닙니다.

연결 시 CD/DVD로 우선 연결되며 프로그램 실행 시 인증을 수행하게 됩니다.

인증에 성공한다면 USB 스토리지 부분이 추가 연결되는 방식으로 동작되고 있습니다.

장비의 로그기록을 SafeConsole이 아닌 장비에 남길 수 있나요?

DL3 & Sentry

로그에 대한 데이터는 장비에 남게 되는데 SafeConsole 없이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로그 기록은 기본적으로 SafeConsole 내의 Audit Logs 부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SafeConsole의 Export 기능을 사용하여 CSV, XML 형식으로 출력하여 장비 내에 수동으로 저장하여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SafeConsole 내 설정 경로]

  1. Audit Logs -> Device Audit Logs -> Export

2. Export Logs -> Export -> XML & CSV 중 택1 -> 생성된 파일 확인

오프라인 상태에서 Log 저장주기 및 용량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DL3 & Sentry

저장된 Log는 SafeConsole에 업로드 될 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용량 확인방법]

장치 연결(장치를 인증하지 않은 상태로 확인) -> 컴퓨터 관리 -> 디스크 관리 -> 이미지의 빨간 네모박스 부분 확인

Ex) Sentry 3 FIPS 4GB – 69MB, 8GB – 69MB / Sentry ONE 4GB – 300MB

SafeConsole에 사용자를 일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SafeConsole

아래의 CSV 파일 템플릿은 AD 연동을 하지 않고도 사용자를 일괄추가 할 수 있는 템플릿입니다.

[사용자 추가 CSV 파일 템플릿 구성]

– CN: 사용자 이름

– DC: 경로(Path)명

– OU: 경로(Path)별로 그룹 추가시 그룹명ex) Sales, Marketing

– EmailAddress: 사용자 이메일

한글 이름을 넣을 때 한글 깨짐을 방지하고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저장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CSV파일 – 메모장 – 인코딩: 유니코드 선택 – .CSV파일로 저장

[SafeConsole 내 설정 경로]

SafeConsole -> Manage -> Users -> Import CSV -> 파일 추가 -> 인코딩 선택(UTP-16) -> Import

외부와 통신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SafeConsole을 사용할 수 있나요?

SafeConsole

내부망에서 클라우드용 콘솔 사용은 외부 통신 불가로 인해 불가능합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SafeConsole은 On-Premise로 내부망에 구축하여 운영이 가능합니다.

SafeConsole을 리눅스 서버에 설치할 수 있나요?

SafeConsole

SafeConsole은 Windows 2003, 2008, 2012, 2016에서의 설치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리자가 사용자에게 장비 배포 시 장비를 할당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SafeConsole

[SafeConsole 내 설정 경로]

SafeConsole -> Drives -> 사용자에게 할당하고자 하는 장비의 Serial 선택 -> Reassign device to another user

SafeConsole과 장비 통신 방법, 관리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SafeConsole

SafeConsole은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tcp 443포트만을 사용하여 웹 통신 절차에 의해 통신 및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관리 방법은 관리자가 웹에서 제어 정책을 설정하면 장치가 정책을 읽어오는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MacO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DL3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원예정)

Sentry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feConsole에 장비 연동 후 반복적으로 Factory Reset 현상 발생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SafeConsole

Windows10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로 최초 장비 연동 시 DataLockerDL3.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차후 일반 권한으로도 설치가 정상적으로 가능하도록 본사에서 조치 예정입니다.

[Device 내 설정 경로]

내PC -> DVD RW 드라이브 (E:) Login 열기 -> “DataLockerDL3.exe/Sentry3FIPS.exe”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DataLocker Device와 일반 USB,외장하드의 SafeConsole로 관리되는 기능에 차이가 있나요?

SafeConsole

SafeConsole 5.4 버전 미만은 일반 USB에 대한 관리가 불가능합니다.

SafeConsole 5.4버전 이상부터는 PortBlocker의 기능을 따로 구분하여 정책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이미지의 네가지 기능은 DataLocker USB/외장하드, 일반 USB/외장하드에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SafeConsole 내 설정 경로]

SafeConsole -> Manage -> Policies -> Modify Default Policy -> PortBlocker

SafeConsole을 관리자 PC의 IP만 허용하여 다른 사용자의 SafeConsole 접근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SafeConsole

SafeConsole V5.3.2.271 버전(+)에서는 Web Console Security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기능을 통해 SafeConsole에 대한 admin 로그인은 제어가 가능합니다.

[SafeConsole 내 설정 경로]

SafeConsole -> Admins -> Web Console Security -> Enable -> 관리자 IP Whitelist 설정

Still having other questions?

NEED SUPPORTS?
Q&A를 통해 해결하지 못하신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 연락 부탁드립니다.

※참고사항 : 해외 직구 등을 통해 구매하신 DataLocker 제품은 기술지원이 불가하오니, 구매처를 통해 별도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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